본문 바로가기

객실 승무원 준비

나에게 어울리는 블라우스 면접복 고르는 방법

얼굴형

각진얼굴

각진 얼굴형은 부드러운 이미지를 연출해야 하기 때문에 U넥 셔츠를 입는 게 좋아요. 이때 칼라(깃)가 넓은 디자인을 선택하면 시선 분산 효과가 있어 단점을 보완할 수 있어요.

역삼각형

역삼각형 얼굴형은 뾰족한 턱 선을 커버하려면 날카로운 인상을 완화시켜줄 수 있는 보트넥(Boat neckline) 의상이나 U라운드 넥을 골라야 해요. 보우트넥라인은 뾰족한 턱을 부드럽게 보이게 하고 넓은 이마를 보완해주기도 해요.

둥근 얼굴형

둥근 얼굴형은 V넥 셔츠가 좋아요. 목선이 드러나는 V넥 셔츠를 입으면 답답해 보이지 않고 시원해 보여요. 카라가 목을 덮는 라인 옷은 얼굴형을 더욱 둥글고 커보이게 해서 피해야 해요.

긴 얼굴형

얼굴이 짧아 보일 수 있는 라운드 넥을 입어야 해요.

 

짧은 목

목이 짧은편이라면 브이넥을 추천해요. 만약 목이 가늘고 짧다면 목 뒷라인까지 드러나는 브이넥이 좋아요. 카라가 없는 브이넥도 좋고요.

긴 목

목이 긴편이라면 기본형 와이셔츠를 추천해요. 카라가 있는 면접복 단추를 모두 채워 목을 감싸서 단정하게 입는 것이 좋아요. 목이 가늘고 긴편이면 팔도 마른 경우가 많아요. 소매통 너비도 넓은 것보단 좁은 디자인을 선택해야 해요. 마른 체형이지만 유난히 팔만 껍다면 튤립퍼프 형태가 좋아요.

 

어깨

좁은 어깨

어깨가 좁으면 상대적으로 얼굴이 커보이기 때문에 어깨라인을 감출 수 있는 옷을 입어야 해요. 어깨 패드가 있거나 퍼프가 있는 디자인이 좋아요.

넓은 어깨

부드러운 느낌 소재나 쉬폰 소재, 리본이 있는 디자인을 고르면 많이 보완된다.

비대칭 어깨

어깨 너비가 다를 경우 상대적으로 더 넓은 쪽 어깨를 적당히 가려줄 수 있는 비대칭 디자인을 골라야 해요. 한쪽 어깨에만 비스듬히 리본이 달려 있거나 단추나 레이스가 대각방향 아래로 내려오는 스타일이 좋아요.

 

상체비만

상체비만은 가슴이 큰 경우가 대부분이에요. 가슴 부위에 프릴 장식이 들어간 것을 입으면 시선 분산 효과가 있어요. 화려한 무늬나 장식이 있는 옷과 가슴 쪽에 시선이 가는 디자인은 피해야 해요. 카라 부분이 넓어서 어깨를 많이 덮어주거나 브이넥으로 옷 면적이 넓어보이지 않게 준비하는 것도 좋아요.

 

 

에어리얼 - 승무원 준비생들을 위한 진짜 정보

Find Real, Air Re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