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객실 승무원 준비

승무원과외 학원 알아볼때 꼭 확인해야 할 3가지

승무원과외 수업 유형

승무원 과외 학원에서는 크게 세 가지 수업을 진행해요.

첫째 이미지메이킹, 둘째 실전면접대비, 셋째 영어인터뷰에요.

이미지메이킹은 외적인 요소를 중점적으로 다뤄요. 미소, 자세, 워킹, 인사법 등 시각적으로 보이는 모든 것을 점검 받아요. 때로 답변 내용 구성 및 스피치 훈련을 통해 청각적인 요소까지도 보완해요

다음으로 실전면접대비반은 모의면접 형식으로 진행돼요. 롤플레이와 자주 나오는 질문과 기내상황에 대한 답변들을 만들고 암기 시키는 방식으로 많이 해요. 강사에 따라 1:1 피드백을 하거나 1:N 공통 피드백을 해주시고요.
(단! 수강생이 많을수록 답변이 비슷해질 수 밖에 없어요)

마지막으로 영어 인터뷰는 기내방송문 읽기, 기본 질문 답변, 기내 자주쓰는 표현 연습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이루어져요.

 

승무원과외 선택시 고려사항

승무원 과외학원을 선택할 때 고려해야할 사항은 크게 세 가지가 있어요.

첫째 체계적인 커리큘럼, 둘째 소수(정예) 수업, 셋째 1:1 피드백 세션이 있는지를 따져봐야 해요.

체계적인 커리큘럼

먼저 첫 번째 항목 체계적인 커리큘럼 존재유무는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필수사항이에요. 간혹 일부 강사들은 주먹구구식으로 운영하기도 하는데 이럴 경우 제대로 된 관리나 지도를 받기 어려워요. 정해진 커리큘럼대로 단계별로 차근차근 배울 수 있는지 꼼꼼히 따져봐야 해요.

소수정예 수업

다음으로 소수정예 수업 여부 역시 매우 중요해요. 만약 인원이 많다면 강사님께 개별지도를 받는 시간이 줄어들 수밖에 없어요. 1~2시간 동안 여러명이 수업을 받는다면 부족한 부분을 파악하고 보완하는데 어려움이 따를 수밖에 없어요. 수업 인원은 3명 내외가 가장 이상적이에요. 1시간 동안 20분씩은 지도를 받을 수 있어야 해요. (인원이 4명 이상되면 1인당 15분 미만이 돼요) 참고로 수업인원이 적을수록 과외비가 비싸져요. 반대로 수업인원이 많을수록 수업료가 저렴해져요.

 1:1피드백

마지막으로 1:1 피드백 여부인데 수강생 입장에서 가장 필요한 요소에요. 소수정예 수업이더라도 1:1 피드백 세션이 따로 있어야 잘못된 부분을 빠르게 교정 받을 수 있고 보다 빠른 시일 내에 단점을 개선할 수 있어요. 승무원 수업은 단기간에 집중해서 끝내는게 좋아요. 강사의 피드백 성향과 스타일은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과외 후기를 참고하고 상담 받을 때 확인해야 해요.

 

승무원 과외나 학원은 반드시 상담을 받아보고 결정해야 해요. 간혹 디엠이나 카톡, 문자로만 안내받고 덜컥 등록했다가 후회하는 사례가 많았어요. 최소 세 군데 이상 비교해본 후 신중하게 판단하셔야 해요!

 

승무원 과외후기

승무원 과외 후기는 '에어리얼 승무원 과외후기'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강사들 경력증명 여부, 커리큘럼 유무도 볼 수 있고 과외별 수업료와 평점이 있어서 여러 과외를 비교하면 좋아요.

 

 

수강생들이 알려주는 승무원 과외 후기 추천

에어리얼에서 진짜 강의를 들어본 수강생들이 남겨준 후기를 충분히 살펴보고, 나한테 맞는 수업을 찾아보세요.

www.airreal.xyz

 

에어리얼에 있는 과외후기는 함께 승무원을 준비하고 있는 준비생들을 위해 승무원 과외・학원 수업을 실제로 들어본 수강생들이 리얼한 후기들을 하나하나 알려주셨어요. 에어리얼에는 소중한 후기들이 보기좋게 정리되어 있어요. 에어리얼은 승무원을 준비생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건강한 커뮤니티에요!

 

 

Find Real, Air Real